2018년 코칭워크샵

9월의 어느 월요일, 한 주의 시작을 몬코는 코칭워크샵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번 코칭 워크샵의 주제는

'경청''피드백', 그리고 '열린 질문' 이었습니다.

 

협업과 성장을 중요시여기는 몬코에서는 경청과 피드백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경청하고 서로를 위한 발전적 피드백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 1:1 타임으로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경청' 하면, "그냥 잘 들으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하지만,

경청이란,

육감까지 이용해서 말, 몸 말, 감정, 의미 등을 잘 듣고 공감하며 상대에게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반응하고 같이 대화의 호흡을 맞춰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피드백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피드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몬코에서 말하는 '발전적 피드백'에 가장 중요한 기본 전제조건은 '상대방의 성장을 위한 진정성' 입니다.

단순히 그 사람에게 지적하거나 고쳤으면 좋겠는 부분을 이야기 하는 것은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키는 피드백이 될 수 있습니다.

발전적 피드백이란 상대방의 성장을 위해 그 사람에 대한 긍정 또는 발전의 느낌과 요청을 진정성(용기)있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워크샵때 한번 하는 것은 일회성이기 때문에 내재화 되기까지는 평상시 습관으로 내재화되어 하나의 문화가 되어야 합니다.

몬코의 코칭워크샵은 그런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함입니다 : )

몬코에서는 항상 코칭워크샵을 하는 날이면 맛있는 점심 회식을 합니다.

다른 회사에 비해서 사실 저녁 회식은 1년에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고,

오히려 점심 회식을 선호하는 몬코입니다 : )

 

 

 

 

 

Share on Facebook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