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콧과 함께하는 첫 코칭워크샵

 

2017년 10월 27일,

몬코(구 DHJM)의 사내코치인 율콧의 리드하에 워크샵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몬코에서는 '코칭워크샵' 이라는 것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코칭'이란 개념을 잠시 짚고 가자면,

코치(Coach)의 어원은 마차에서 유래했습니다.

 

마차가 목적지까지 우리를 데려다주는 역할을 하듯이

코치(Coach)는 개인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코칭(Coaching)은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최상의 가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돕는 수평적 파트너십입니다.

 

 

기업은 ‘지속 가능한 수익성 있는 성장’을 통해 사회에 기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직의 인적자원인 구성원들의 마인드 변화와 잠재된 가능성을 끌어내어 자원화하는 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와 성장을 도와야 합니다. 구성원들이 긍정적인 자세와 즐거운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이는 곧 사회, 국가, 인류에 공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몬코에서는 코칭 워크샵을 통해 우리의 잠재된 역량을 극대화하여 최상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말은 조금 거창하지만 쉽게 이야기해,

조직을 구성하고 움직이게 하는 구성원들이 긍정적이고 행복하게 일하여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활동인 것입니다 : )

 

몬코의 이번 코칭 워크샵은

업무 외적으로 서로에 대해서 조금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과 함께

경청과 피드백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샵이 끝난 뒤에는 플레이샵(Play shop), 노는 활동이 빠질 수 없죠 : P

단합력을 기를 수 있는 팀별 방탈출 게임으로 즐겁게 마무리 하는 알찬 워크샵데이였습니다.

 

※ 몬코의 코칭워크샵은 (사)한국코치협회의 정식인증 코치(KAC)에 따라 진행됩니다. ※

 

 

Share on Facebook
Please reload